노동당 한기석 후보의 ‘진짜 민생 공약’
광주시의회의원 선거 나선거구(광남동, 경안동, 역동, 쌍령동)

광주시의 많은 후보들이 서민들의 불편과 민생을 말하고 있습니다. 대책 또한 4년전과 크게 다를 것이 없습니다. 그러나, 지금 광주의 불편함은 누가 초래하였습니까? 자유한국당과 더불어민주당은 시장과 시의회를 나누어 차지하고 민생을 외면한 채 권력 나누어 먹기에 바쁜 나머지 교통도 복지도 형편없는 도시로 만들었습니다. 이제 노동당 “한기석”에게 “진짜 민생정책”을 맡길 차례입니다!


 

<교통분야>

▲ 3번, 43번 국도로의 진입로 추가 건설 및 확대
현재의 광남동과 경안동 일대의 출퇴근시 정체는 3번 국도와 43번 국도로의 진입로가 적고 좁아서입니다.
광남동과 경안동 일대 출퇴근시 정체의 주범인 3번, 43번국도로의 진입로를 추가 건설하고 확대하여, 차량의 흐름을 분산시키겠습니다.

▲ 학생들을 위한 통학전용 마을버스 신설
마을버스를 대폭 확충하고 그중 일부를 학생들의 등교 전담 마을버스로 전환하여 안전하고 편리하게 등교하도록 하겠습니다. 매일 등교를 책임져야하는 학부모님들의 부담도 줄어들고 전체적인 교통량이 줄어들어 원활한 교통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다양한 구성원의 이동권이 보장되는 조례 제정
장애인, 노인,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걸어 다닐 수 있도록 끊어진 인도를 잇고 넓게 확보하겠습니다. 또한, 현재 관내에만 제한되어 있는 교통약자지원차량(장애인 콜택시)의 운행범위를 인접지역(서울, 성남, 이천, 하남)까지 확대하여 교통약자의 이동권을 보장하겠습니다.

 


 

<주거분야>

▲ 공동주택관리지원 조례 제정
공동주택(아파트, 연립빌라, 다세대)의 관리업무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하겠습니다. 일정기한(하자보수기간)이 지난 공동주택의 상,하수도 시설, 보안등, 놀이터, 경로당등의 보수비용을 시에서 지원하여 시민들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보장하겠습니다.

▲ 청년과 1인 가구에 임대형 원룸과 연구동 제공
미래를 준비하는 청년과 늘어나는 1인 가구를 위해 저렴한 원룸을 지원하고, 청년들이 임대료 걱정 없이 연구에 매진할 수 있는 청년연구동을 제공하겠습니다.

 


 

<문화, 복지분야>

▲ 물빛공원의 문화 랜드마크화와 문화공연 지원조례 제정
중대동 물빛공원을 음악활동, 그림전시 등에 시민들이 직접 문화활동을 기획하고 참여할 수 있는 공원으로 만들어 시민 문화활동의 메카로 성장시키고, 시민의 자유로운 문화공연을 지원할 수 있는 조례를 제정하겠습니다.

▲ 광주시립요양원 건립
36,000여명에 달하는 어르신들의 편안한 노후를 위하여 일반 요양원에 들어가기 어려운 취약계층을 우선적으로 모시는 시립요양원을 건립하여 노인복지에서의 차별을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인 스포츠센터 및 시립사우나를 건립하겠습니다.
장애인이 안전하게 운동과 재활을 할 수 있는 장애인 스포츠센터를 건립하고 시민 모두가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사우나시설을 겸비하여 시민의 건강을 증진하도록 하겠습니다.

 


 

<교육분야>

친환경 실내 어린이 놀이방 신설
미세먼지와 황사로부터 안전한 친환경 실내 어린이 놀이방을 만들어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놀고 부모님은 동아리 활동이 가능한 공간을 마련하겠습니다.

▲ 중. 고등학교까지 무상급식과 무상교복 추진
중. 고교까지 친환경 무상급식을 실시하고, 약 22만원 상당의 모바일 교복 상품권을 지급하여 교육부담을 줄이겠습니다.

 


 

Comment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