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당 정당연설회

 

경기도당은 매달 1~2회의 정당연설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각 지역위원회별로 돌아가면서 정당연설회를 진행하기로 운영위원회에서 결정했고, 각 지역위원회가 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8월 정당연설회는 수원오산화성지역위원회가 병점역 앞에서 진행했습니다. 연설내용은 각 당원들이 자신이 활동하는 공간의 의제에 대해 개인적으로 준비하기도 하고, 당면정세에서 중요한 내용은 집행위원들이 작성한 연설문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8월에는 돌봄국가책임, 노조혐오, 쿠팡물류센터 폭염투쟁, 후쿠시마 핵오염수 방류의 의제로 정당연설회를 진행했습니다. 노동당의 의제를 시민들에게 알리고, 당을 선전하는 정당연설회는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쭈욱~


■ 공안탄압 분쇄! 건설 노동자들과 함께!

 

8월에도 건설노동자들과의 연대를 계속했습니다. 경기중서부건설지부에서 매주 진행하는 수요 투쟁문화제는 물론, 조합원이라는 이유로 모두 해고한 악질기업 인건토건을 규탄하는 토요 현장 결의대회에도 함께 했습니다. 또한 공안탄압에 앞장서고 있는 경찰을 규탄하는 건설노조/진보정당 공동연설회에도 참석해서 발언했습니다. 윤석열 정권이 화물연대에 이어 건설노조를 표적삼아 공안탄압을 자행한 지도 벌써 반년이 넘어갑니다. 그동안 주요 활동가들은 감옥에 갇히고, 양회동 열사가 죽음으로 이에 항거 했습니다. 건설노조 조합원들은 조합원이라는 이유로 ‘건폭’으로 매도 당하며 일자리를 잃었습니다. 건설현장은 빠르게 수십 년 전의 열악한 환경으로 나빠져 가고 있습니다. 건설동지들의 끈질기고 견결한 투쟁만이 이 정세를 돌파할 수 있는 길입니다. 노동당은 건설동지들과 함께 끝까지 투쟁합니다! 투쟁!


■ 쿠팡 물류센터지회 폭염투쟁 연대

쿠팡 물류센터 노동자들이 찜통 같은 현장에서 쉬는 시간도 없이 일해야 하는 현실을 바꾸기 위해 7월 26일부터 8월 15일까지 집중투쟁을 진행했습니다. 노동당 경기도당은 쿠팡동탄물류센터 집중선전전과 출근선전전, 인천 천막농성장, 잠실 본사 앞 쿠팡노동자 결의대회 등에 연대했습니다. 또한 투쟁하는 쿠팡 물류센터지회 동지들께 작은 힘을 보태고자 진행한 투쟁기금 모금에도 많은 동지들이 마음을 모아주셨습니다. 노동당 경기도당은, 하루를 일해도 존중 받는 일터, 노동자가 건강하고 안전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투쟁하는 쿠팡 물류센터 노동자들과  늘 함께 하겠습니다!


■ 노동자와 시민이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동당 경기도당은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활동을 끊임없이 진행해왔습니다. 삼성반도체 직업병 문제를 사회화 한 반올림 투쟁을 비롯해서 화학물질 유출 대응, 세월호 투쟁, 이태원참사 대책위 등을 함께 해왔습니다. 또한 중대재해기업처벌법을 제정하기 위해 지역연대체 ‘중대재해 없는 세상 만들기 경기운동본부’를 세우고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8월에는 지난 8일 SPC 샤니 성남공장에서 또 중대재해사망사고가 일어난 것을 계기로, 노동자들이 계속 죽어나가는 SPC 경영 최고책임자인 허인영 사장을 기소하고 엄중한 책임을 물을 것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준비하고 진행했습니다. 중대재해를 일으킨 범죄자가 제대로 처벌 받고, 노동자가 일하다가 죽지 않는 세상을 쟁취하기 위해 투쟁하겠습니다!


[안내]
지난 8월 22일부터 중앙당 대표단을 비롯해서 전국적으로 당직자 선거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경기도당도 고양파주지역 대의원으로 김동성 후보와 남양주구리 지역위원장으로 나도원 후보가 출마했습니다. 9월 9일에는 15시에 중앙당에서 서울/경기/강원 당원들을 대상으로 대표단 유세가 진행될 예정이며, 투표기간은 9월 11일부터 15일까지입니다. 당원동지들의 관심과 투표참여를 부탁드립니다.

Comment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