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오산화성 지역위원회

 

 

경기도당 수원오산화성 지역위원회 4월 소식입니다. 4월에는 당원모임이 없었습니다. 1월, 첫 당원모임의 논의 결과 수오화지역위 당원모임은 2달에 한 번 진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래서 공식적인 모임은 없었지만 414 기후정의 파업 관련되어 당원들과 공유하고 포스터 붙이기, 인증샷찍기, 현수막 게첩 등의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414 기후정의 파업에도 많은 당원은 아니지만 함께 연대했습니다. 그리고 민주노조를 건설했다는 이유로 간부들을 표적해고 한 화성도시공사에 맞서 2년 가까이 싸우고 있는 민주버스본부 경기지부 화성도시공사 지회의 투쟁기금 마련 후원주점에도 연대했습니다! 5월에는 당원들의 얼굴을 직접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그때 뵙겠습니다! ■

 

 


 

 

*고양지역위원회 소식

 

 

저희 고양지역위원회 소식 알려드립니다.

 

[ 독서모임 ]

2022년 11월부터 독서를 좋아하시는 고양/파주의 당원분 몇몇 분들과 함께 함께 읽을 책을 정하고, 한달에 한번씩 만나서 토론을 하는 독서모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4월 23일 모임에서 ‘고병권의 자본’이라는 12권으로 구성된 장문의 책을 독파하였고, 다음책으로는 ‘실재란 무엇인가’라는 양자물리학 관련 책을 도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다음 모임은 5월 25일 월요일 저녁 5시로 결정했고 장소는 여전히 벤야민입니다. 당원이시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오니 관심있으신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 경기도당 지역위원회 간담회 ]

4월 23일 독서모임 이후에 나도원 당대표님 모시고 경기도당과 고양지역위원회의 간담회를 진행하였습니다. 고양지역위원회 현안에 대한 보고와 중앙당과 경기도당의 정책과 사업에 관한 말씀을 들을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습니다. 나도원 당대표님께서 어려운 걸음 해주셨던 영광스런 자리였지만 많은 당원들이 함께하지 못함은 조금은 아쉽기도 하고 부끄럽기도 했습니다.

 

[ 홍’s 살롱 설립 추진 ]

홍세화선생님께 기증받은 도서의 보관과 고양/파주 지역 내 ‘노동, 환경, 여성’ 친화적인 토론 및 친목의 공간 마련을 하고자 추진위원회를 발족하여 준비하고 있습니다. 장소는 대화역, 라페스타등 대중교통이 편리한 지역으로 고려하고 있으며, 해당 장소는 고양지역위원회 사무실로도 활용할 계획입니다. 그동안 마땅히 장소가 없어 진행하지 못했던 추석명절모임을 목표로 추석전까지 준비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

 

 

Comments

comments